언론보도
한림병원-삼성서울병원 간담회 개최
- 2026-06-01

5월 29일, 한림병원은 삼성서울병원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환자 중심의 안전한 의료전달체계 구축과 진료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.
삼성서울병원의 인천 유일 핵심협력병원인 한림병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복합 만성질환자와 고령 암 환자 수용 역량, 중증 환자 치료 인프라, 항암 및 방사선치료 등 전문 진료체계를 소개하며 지역 내 중증·고난도 환자 치료 역량을 공유했다.
또한 삼성서울병원에서 급성기 치료를 마친 환자가 한림병원에서 회복기 및 유지 치료를 받고, 이후 재단 산하 위탁 요양병원으로 연계되는 '완결형 케어 네트워크'를 소개하며 치료 연속성을 확보하는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.
양 기관은 환자의 중증도에 따른 적정 진료와 치료 연속성 확보를 위해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, 지역사회 중심의 효율적인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.
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.